이용약관
건강한 두피와 아름다운 모발을 위하여

1- 목적
이 약관은 라우쉬(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2- 약관의 게시와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이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변경된 약관 조항 중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계약에 관한 조항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변경전의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매매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변경된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상기 제4항에 의한 변경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변경된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3-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상품 또는 용역의 판
  - 다양한 정보의 제공
  -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 또는 용역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② “회사”는 상품 또는 용역이 품절되거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으로 더 이상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전기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무료로 “회원”에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가 회원 재가입을 승낙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낙이 가입 신청한 이용자에게 도달한 때에 완료됩니다.
④ “회원”은 “회사”에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해당 변경사항을 “회사”에게 통지하거나 수정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의 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탈퇴 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정기간 회원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 "사이트"의 화면에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제3자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사이트" 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기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제2항의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7-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사이트"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8-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판매하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의 규정에 위반하는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발송하지않습니다

 

9-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일반회원
     * 필수입력사항
     (ㄱ) 이용자의 식별을 위한 내용 : 성명 ,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ㄴ) 주문시의 상품 배송을 위한 내용 :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ㄷ) 계약이행의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를 위한 내용 : 이메일주소, 이메일 수신여부, SMS 수신여부, 우편물 수신처
     (ㄹ) 비밀번호를 잊은 경우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내용 : 비밀번호 찾기를 통한 임시비밀번호 발송
   * 선택입력사항
     (ㄱ) 회원개인별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정보 : 직업, 차량 소유여부, 생년월일,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 외국인회원
     * 필수입력사항
     (ㄱ) 이용자의 식별을 위한 내용 : 성명 ,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선택입력사항
     (ㄴ) 주문시의 상품 배송을 위한 내용 :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 약관에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제휴사를 포함함)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정보통신서비스(전자상거래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22조 등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회사”에 등록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언제든지 열람하거나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가 개인정보의 수집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파기 합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수집 후 맞춤서비스, 전자상거래, 커뮤니티, 컨텐츠, 모바일에 이용할 수 있으며 부가서비스 개인정보 활용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제휴상품의 텔레마케팅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는 “회사”에서 직접 진행하는 일체의 텔레마케팅에 대해 거부 의사를 밝힐 수 있으며, “회사”에 통지한 경우, “회사”는 텔레마케팅 거부자 리스트에 등록하여 고객불편을 최소화 합니다.
단, 제휴상품의 텔레마케팅 서비스는 “부가서비스에 대한 개인정보활용 동의서”에 선택적으로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가 제휴사 등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려는 경우 본 약관 제18조 3항 단서의 규정에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에 대하여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제공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⑨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 등을 할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⑩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 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 집니다.

※ 개인정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취급위탁처리 현황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 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자 위탁 업무 내용 제공하는 정보
  
㈜웹지기 전산시스템의 구축 및 유지보수 - 회원정보, 주문정보, 이벤트 진행

 

10-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8조의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개인정보의 등록(변경의 경우를 포함함)시 허위내용을 등록
②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③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2- 저작권의 보호
① 이용자는 “회사”가 소유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무단 도용하는 등의 침해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13-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4- 사이트의 연결
① "사이트"는 타 사이트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에 의해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5- 광고게재 등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6-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서비스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17-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2014.04.01)
이 약관은 2014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IN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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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심시간 12시 ~ 1시/공휴일,토일은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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